이용 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와이즈커머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와이즈커머스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Wiinfluencer(윈플루언서)를 통해 제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이하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서비스: 회원이 사용 중인 또는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들을 API를 통해 연동하고, 회원으로부터 화물의 운송과 간이수출 신고 대행 업무를 의뢰받고 수행하기 위해, 회사가 개발한 API 응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앱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② 마케팅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윈플루언서를 통해 회원이 판매 중인 제품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능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③ 회원: 서비스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이용자: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말합니다.
- ⑥ 아이디: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인증한 이메일 형태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⑦ 비밀번호: 회원의 개인 정보 및 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⑧ 도메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여 회사가 부여한 고유한 인터넷 주소를 의미합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위해서 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도메인 주소를 추가적으로 제공합니다.
- ⑨ 컨텐츠: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의 게재물을 의미합니다.
- ⑩ 휴면계정: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아 로그인 등 일부 기능이 제한된 계정을 의미합니다.
- ⑪ 탈퇴: 회사와 관계하고 있던 서비스나 조직의 관계를 끊고 물러남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2장 회원 계정 및 이용계약
제 3조 회원 가입
1. 와이즈커머스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와이즈커머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Sign Up)’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회원가입신청을 수락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인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등록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② 신청인이 타인의 ID, 비밀번호, API KEY 등을 도용하려 한 경우
- ③ 신청인의 회사가 연체,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 ④ 사회 공공질서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⑤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의도로 등록 신청하는 경우
제 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와이즈커머스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과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 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에게 본 이용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 6조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① 와이즈커머스 서비스
가) 다수의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주문을 한 곳에서 모아 관리
나) 회원이 사용 중인 이커머스 시스템 및 오픈마켓 계정과 운송사를 연동하여 배송 처리
다) 반품 요청 접수를 위해 채널별 웹페이지 제공 및 반품 처리
라) 재고 관리: 다수의 창고 및 창고별 재고 정보 관리
마) 기타 와이즈커머스가 정하는 업무 -
② 마케팅 서비스
가) 회원의 재화 또는 용역의 홍보를 위한 인플루언서의 모집 및 선별
나) 인플루언서의 활동을 통해 공유된 타겟 링크의 효과에 대한 정보 제공
다) 인플루언서의 활동을 통해 제작된 소셜 미디어 컨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라) 기타 와이즈커머스가 정하는 업무
2.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을 수락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며, ‘유료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회원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서비스 제공 현황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
1. 회사는 서비스별 이용 건수에 제약이 각각 다르게 설정된 다수의 유료서비스를 ‘플랜’의 형태로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및 유료 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에 대해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택하고 결제를 완료한 때(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 4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제 8조 유료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 가액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제 4조의 방법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에게 사전공지 합니다.
2. 회원이 이미 가입한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변경 요청한 서비스로 즉시 교체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 기간을 조정하며 새로운 결제 주기를 적용합니다.
3. 회사에 의해 유료서비스 가액이 변경되지 않은 경우라도, 회원은 다른 '플랜'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랜'을 변경할 경우 변경된 '플랜'의 월 청구 요금이 결제되며, 이용기간도 조정되어 새로운 결제 주기가 적용됩니다.
제 9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해제∙해지 및 환불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페이지, 고객센터 전화 및 문의하기 등을 통해서 구독취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구독취소 시, 유료서비스 결제 금액의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나기 전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했을 경우, 환불 금액은 서비스를 이용한 일수를 제외하고 일할 계산이 적용됩니다. 월 기준은 30일이고 월 이용료를 30으로 나눈 금액을 말합니다. 결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내 사용자는 전액 환불처리되며, 결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후부터 30일까지는 남은 일 수에 대한 일할 계산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일할 계산은 카드 수수료와 할인이 적용된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며 남은 일 수에 대한 일할 계산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구독취소를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경우 등에는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①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
- ②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 ③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예: 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 ④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5.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가 제13조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구독취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8.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이 전항을 위반하여 유료서비스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정기 결제 중인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로부터 7일 후 유료서비스가 해지되고 무료서비스 플랜으로 전환됩니다.
10.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는 즉시 해지되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일 수, 이용내역, 할인 받은 금액 등을 차감 후 환불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회원의 정보와 이용 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0조 회사의 서비스 거절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 따라 다음 각호에 해당하거나 발생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정보제공 및 서비스 요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법령, 정부 규정, 명령 및 지시의 준수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회원이 요청한 서비스를 수행하는 것이 다른 화물, 타인의 재산 또는 인명의 안전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1조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본 이용약관에 따라 와이즈커머스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행정적 계약 해지 업무를 처리하고, 등록된 회원의 계정을 제한 및 자격 정지합니다.
3. 회원은 위 1항과 2항과 관련하여, 회원의 탈퇴 및 이용 계약의 해지를 위해서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의 거래가 완료되어야 하며, 진행 중인 서비스의 해지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와이즈커머스 이용 약관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이용 약관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탈퇴 또는 기간의 만료로 와이즈커머스 이용 약관이 종료 될 경우, 회사는 해지 또는 만료일까지 발생한 서비스 대금을 정산하여 회원에게 청구하고, 회원은 그 청구를 받은 날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서비스 대금을 지급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즉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 ② 서비스 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③ 다른 사람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④ 와이즈커머스를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⑤ 회사나 다른 회원, 혹은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경우
- ⑥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⑧ 회사의 사전승인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복제, 배포, 또는 상업적으로 사용한 경우
- ⑨ 회원이 본 이용 약관에 명시된 의무를 위반한 경우
- ⑩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 12조 손해배상 및 책임범위
회사는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의 귀책으로 판정되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거나 약관이 발행되지 않은 경우는 대한민국 법 및/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3조 회사의 책임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에서 생긴 손해에 대하여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불가항력
2.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
3.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진단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4. 회사가 제 4조에 따라 사전 통지 또는 공지된 정기 점검 실행을 위해 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5. 회원의 시스템 보안 관리 소홀로 인하여 침해가 발생한 경우
6. 국가적 비상사태,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7.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시스템에서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8.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른 보호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외부로부터의 불법적 침해로 인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9.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의 경우
10.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
제 1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과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등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약관 등을 확인하지 않아 작업 중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본 약관을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이용자가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서비스 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행위
- ② 회사의 게시된 정보에 대해 회사로부터 허가를 받지 않은 변경 행위
-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로서, 와이즈커머스 플랫폼에 대한 인터넷 링크를 생성하거나 앱을 다른 서버 혹은 무선이나 인터넷 기반 디바이스에 “프레이밍” 또는 “미러링”하는 행위
- ④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ID 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⑤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⑧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⑨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로서 본 항 제10 호에 열거된 목적으로 앱에 접속하는 행위
- ⑩ 와이즈커머스와 유사한 제품을 디자인 하기 위해 리버스엔지니어링, 웹 스파이더, 웹 크롤러, 웹 로봇, 웹 개미, 웹 인덱서, 봇 바이러스나 웜 등의 자동 프로그램이나 스크립트를 실행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⑪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별도로 공지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6.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약관 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와이즈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이로 인해 회사에게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4장 마케팅
제 16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1. 인플루언서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인플루언서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인플루언서에게 리워드 또는 지원금을 지급하여 작성되고 서비스에 제공된 게시물 또는 컨텐츠에 대해서는, 컨텐츠 링크를 등록한 날로부터 1년간 회원이 해당 컨텐츠를 국내 및 해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① 위 권리에는 해당 컨텐츠의 복제권, 전시권, 배포권, 초상권 및 2차적 저작물 작성권이 포함되며, 회사 및 회원은 해당 컨텐츠 이용시 반드시 그 출처를 표시해야 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에게 1년이 경과한 후 해당 저작물에 대한 이용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 ③ 회사는 해당 컨텐츠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거나 회사정책 또는 관련 법률을 위반하였다고 평가될 경우 회원에게 해당 저작물 이용에 대한 중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컨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운영정책 내지 관련 법령에 반하는 게시물(광고 및 홍보 게시물,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게시물 등)에 대해서는 이를 제재하는 조치는 행해질 수 있습니다.
제 17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 등은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 및 기타 회사 정책,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마케팅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타겟 링크에 명시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타겟 링크를 이용자에게 노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뿐 회원 및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과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타겟 링크 내에 포함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5장 개인정보 보호
제 20조 회원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를 가공, 보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집되는 정보는 회원에게 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 등을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에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① 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제3자 정보 제공에 동의를 받은 경우
- ②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⑤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의 개인정보 등의 수집 및 이용 동의 및 제3자 제공은 사전에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내용에 따르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고지하고 이 내용은 본 서비스 사이트에 게시됩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5.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6장 기타
제 21조 이용 약관 효력
1. 회사는 본 이용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와이즈커머스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회원이 와이즈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그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사의 단독 재량에 의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수정하거나 개정 또는 대체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 이전에 가입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 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15 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의 경우 30 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위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5. 회사가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 일 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이용약관에 관하여 발생하는 모든 분쟁은 전속적으로 대한민국 법이 배타적으로 적용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따른 서비스와 관련한 모든 소송은 그것이 계약위반, 불법행위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것이든지 불문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부칙
위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