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와이즈 커머스(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WISE COMMERCE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7.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9.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사항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12.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에 관한 사항

14.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5.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6.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제공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제공 (상점 연결, 배송사 연결, 간이수출신고 대행),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서비스 요청자에게 수출자/수입자 또는 화주/주문자의 개인 정보를 제공받아, 물류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제공합니다.

3) 와이즈커머스 플랫폼 부가기능 제공

와이즈커머스 플랫폼 부가 기능에 대한 기능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 및 회사 내부 통합관리 시스템에 제공합니다.

4) 마케팅, 광고 및 통계 목적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마지막 로그인 또는 마지막 서비스 이용 후 1년까지

2)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제공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및 회원 탈퇴 시까지

3) 와이즈커머스 플랫폼 부가기능 제공

정보 주체로부터의 동의를 받아 회원 탈퇴 시까지

4) 마케팅, 광고 및 통계 목적 활용

정보 주체로부터의 동의를 받아 회원 탈퇴 시까지

  •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 신용 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동에 관한 기록: 3년
  •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1년
    •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 물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명, 회사 주소, 전화번호

2)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서비스 요청자 및 화주 또는 수취인의 이름, 회사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픽업지 또는 배송지), 신용카드 정보(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3) 와이즈커머스 플랫폼 부가기능 제공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4) 마케팅, 광고 및 통계 목적 활용

- 선택항목: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회사명, 주소, 문의 내용

5)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 개인 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필수항목: 운영체제정보(체제 명 및 버전), 브라우저 명 및 버전, 디바이스 식별자, 방문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사용 기록, 접속 IP 정보,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회사는 재난, 감염병, 급박한 생명·신체 위험을 초래하는 사건·사고, 급박한 재산 손실 등의 긴급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관계기관에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United Parcel Service of America, Inc.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UPS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배송/반품 처리 서비스 이행
  •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서비스 요청자 및 화주 또는 수취인의 이름, 회사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픽업지 또는 배송지)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6개월

2) 와이즈 커머스 해외법인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와이즈 커머스 해외법인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배송/반품 처리 및 배송 대행 서비스 이행
  •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서비스 요청자 및 화주 또는 수취인의 이름, 회사명,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주소(픽업지 또는 배송지)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법령이 정한 시점

3) 페이먼트월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Paymentwall Inc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결제 처리
  •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서비스 요청자 결제 관련 정보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법령이 정한 시점

6.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AWS

  • - 위탁받는 자: AWS Korea Data Center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시스템 운영을 데이터베이스 보관
  •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까지

2) Google

  • - 위탁받는 자: 구글 코리아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구글 애널리틱스(GA.Google Analytics)를 통한 고객 방문 기록 분석
  •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까지

3) 채널 코퍼레이션

  • - 위탁받는 자: 채널 코퍼레이션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 상담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를 위한 개인 정보 보관
  • -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삭제 요청이 있을 때 까지

4) SendGrid

  • - 위탁받는 자: SendGrid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메일 발송을 위한 개인정보 보관
  • - 보유 및 이용기간: 고객의 삭제 요청이 있을 때 까지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국외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국외에 이전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보관처리

  • -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자: Google
  • - 보관하는 업무의 내용: 구글 애널리틱스(GA․Google Analytics)를 통한 고객 방문 기록 분석
  • - 보관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이메일, 연락처, 직급, 회사명
  • - 보관하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 후 2년간 보유
  • - 이전 방법: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2) 개인정보의 보관처리

  • -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자: SendGrid
  • - 보관하는 업무의 내용: 메일 발송을 위한 개인정보 보관
  • - 보관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이메일
  • - 보관하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고객의 삭제 요청이 있을 때 까지 보유
  • - 이전 방법: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와이즈커머스 서비스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9.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별도 저장·관리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10.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권리의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41조에 따라 서면, 전화, 전자우편, 인터넷 등 정보주체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12.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에게 로그인 편의성을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을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 쿠키의 사용목적: 회원의 로그인 편의성을 위한 ID 저장 및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Chrome)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설정방법 예(Microsoft Edge)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에 관한 사항

와이즈커머스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서비스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 성명: 정원식
  • - 직책: CTO
  • - 연락처: 070-4800-1825, hello@wisecommerce.io

2) 서비스 담당부서

  • - 부서명: 와이즈커머스 사업팀
  • - 부서장: 박설희
  • - 연락처: 070-4800-1825, sally@wisecommerce.io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4.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 부서명: 와이즈커머스 사업팀
  • - 담당자: 와이즈커머스 고객 센터
  • - 연락처: hello@wisecommerce.io

15.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해,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6.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03.01부터 적용됩니다.